학과 공지
- Lab Safety Talk 공지
- 관리자 |
- 2019-02-27 11:21:05|
- 2818
안전팀에서 최근 시행하고 있는 Lab Safety Talk 관련하여 안내드립니다.
관련 내용을 전달드리오니 연구실 단위로 회의 및 세미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.
아래와 같이 안전 관련 논의를 진행 한 후에 안전팀으로 첨부된 양식에 맞추어 결과를 제출하시면 회당 1시간 안전교육 이수시간이 인정됩니다.
참고하여 주시고 많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전달 및 안내 부탁드립니다.
▶공지사항 링크 : https://board.kaist.ac.kr/enboard/sa_notice/11545028731895
✔ 안전을 지키는 수다! “Safety Talk” 이란?
▸ 연구실에서 직·간접적으로 경험한 아차사고나 연구실 안전정보 및 사례를 소재로 문제점이나 개선사항을 이야기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을 말합니다.
✔ 언제 해야 하나요?
▸ 연구실 구성원들이 함께하는 회의, 세미나, 워크숍 시작 전에 자율적으로 실시합니다.
✔ 누가 하나요?
▸ 연구실책임자(지도교수), 연구실안전담당자 및 연구실 구성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.
✔ 어떻게 해야 하나요?
▸ 연구실 회의, 세미나 시작에 앞서 사전에 지정된 사람이 ‘연구실 안전’을 주제로 발표를 준비합니다.
▸ 발표내용은 사진 1장도 좋고, 키워드도 좋습니다. 약 2~3분정도 준비한 사항을 함께 나눕니다.
▸ 회의 참석자들이 발표 주제에 대한 시사점과 교훈을 서로의 생각을 이야기하며 공유합니다.
▸ 단편적 내용을 전달하기 보다는 본인의 경험과 지식을 담아 자연스러운 이야기로 연구실 내 구성원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서로 공유합니다.
▸ 연구실 구성원별로 순서를 정해도 좋고, 위험요인을 발견한 사람이 먼저 진행해도 좋습니다.
▸ 연구실 안전을 위한 개선사항들을 도출하여 정리합니다.
▸ 연구실 구성원 중 한 사람이 붙임의 ‘LABORATORY SAFETY TALK’ 양식을 작성하여 사본을 안전팀으로 제출합니다.
▸ 원본은 연구실 내 ‘Safety Binder’에 보관합니다.
✔ 안전교육으로 인정받을 수 있나요?
▸ 연구실 안전법에 따른 정기교육으로 1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.
▸ 다만, Safety Talk 실시 후 1개월 이내 제출하여야 합니다.
*제출방법 : 이메일(safetyteam@kaist.ac.kr)
- 이전
- 2019 NUAA Summer Program 모집(4/30 마감)
- 2019-03-13
- 다음
- 2019년 봄학기 Safety day 실시 안내(3/14, 16:30/2320호)
- 2019-02-27