초빙분야 및 지원자격
좌우로 움직여서 내용을 확인하세요!
해당 안내문은 클릭시 닫힙니다.
해당 안내문은 클릭시 닫힙니다.
단과대학 | 학과 | 모집분야 | 인원 | 모집분야별 지원자격 | 학과 연락처 032-860 |
---|---|---|---|---|---|
공과대학 | 기계공학과 | 동역학 전분야 | 0 | - | 7300 |
공과대학 | 기계공학과 | 유체공학 전분야 | 0 |
|
|
공과대학 | 기계공학과 | 스마트팩토리 | 0 |
|
|
공과대학 | 항공우주공학과 | 공기역학 해석 및 설계 | 0 | - | 032-720-9010 |
공과대학 | 조선해양공학과 | 친환경선박 유체성능 | 0 |
|
7330 |
공과대학 | 산업경영공학과 | 산업공학 전분야 (응용통계 및 MIS 우대) |
0 | - | 7360 |
공과대학 | 화학공학과 | 전자재료 및 소자공학 | 0 |
|
7460 |
공과대학 | 생명공학과 | 생물공정공학 | 0 |
|
7295 |
공과대학 | 생명공학과 | 융합생물공학 | 0 |
|
|
공과대학 | 고분자공학과 | 미래고분자 | 0 | - | 7480 |
공과대학 | 신소재공학과 | 첨단 금속 공정 | 0 |
|
7530 |
공과대학 | 사회인프라공학과 | 토목구조 | 0 |
|
7560 |
공과대학 | 공간정보공학과 | 스마트 공간 빅데이터 분석 | 0 |
|
7600 |
공과대학 | 전기공학과 | 1. 전기공학 소프트웨어(SW) 응용 / 2. 전기전자재료 |
0 | - | 7390 |
공과대학 | 전자공학과 | 디지털집적회로 시스템 설계 (AI응용 SOC설계) |
0 | - | 7411 |
공과대학 | 전자공학과 | 인공지능 (기계학습, HCI, 컴퓨터비전, 로보틱스, 자율주행 등) |
0 |
|
|
자연과학대학 | 통계학과 | 통계학 전분야 (통계이론, 방법론, 생물통계, 금융통계 등) |
0 |
|
7640 |
자연과학대학 | 물리학과 | 통계물리학 | 0 |
|
7650 |
자연과학대학 | 물리학과 | 고체물리 실험 | 0 |
|
|
자연과학대학 | 화학과 | 에너지 전기화학 | 0 |
|
7670 |
자연과학대학 | 화학과 | 유기화학 | 0 | - | |
자연과학대학 | 생명과학과 | 의생명과학 | 0 |
|
7690 |
경영대학 | 경영학과 | CSR 전략/지속가능경영 | 0 | 우대사항
|
7750 |
경영대학 | 경영학과 | SSOM (Service, Supply Chain, and Operations Management) 및 경영과학(Management Science) |
0 |
|
|
경영대학 | 경영학과 | 경영정보학 및 빅데이터 분석 | 0 |
|
|
경영대학 | 경영학과 | 인사/조직 | 0 |
|
|
경영대학 | 국제통상학과 | 국제통상학 분야 | 0 |
|
7790 |
경영대학 | 글로벌금융학과 | 재무관리 | 0 |
|
7823 |
경영대학 | 아태물류학부 | 물류학(국제물류 우대) | 0 |
|
8222 |
사회과학대학 | 행정학과 | 행정학 일반 | 0 |
|
7940 |
사회과학대학 | 경제학과 | 거시경제학 | 0 | - | 7770 |
사회과학대학 | 사회복지학과 | 사회복지실천 | 0 |
|
8605 |
문과대학 | 중국학과 | 글로벌 중국학 (현당대 문화비평) | 0 |
|
8050 |
문과대학 | 일본언어문화학과 | 일본어교육 | 0 |
|
8060 |
문과대학 | 영어영문학과 | 영미 디지털 내러톨로지 | 0 |
|
8010 |
의과대학 | 간호학과 | 정신간호학 또는 여성건강간호학 또는 지역사회간호학 | 0 |
|
8200 |
소프트웨어융합대학 | 데이터사이언스학과 | 빅데이터 분석/머신러닝 | 0 |
|
9444 |
소프트웨어융합대학 | 디자인테크놀로지학과 | 첨단게임 영상디자인 | 0 |
|
9445 |
소프트웨어융합대학 | 컴퓨터공학과/ 인공지능공학과 | 인공지능 전분야 또는 소프트웨어 전분야 | 0 |
|
7457/ 9444 |
소프트웨어융합대학 |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 | 스마트모빌리티 전분야 | 0 |
|
9445 |
국제학부 | IBT학과 | 경영 전분야 | 0 |
|
9124 |
교육대학원 | 교육대학원 | 교육과정(진로교육/IB) | 0 |
|
8398 |
공통사항
- 2022년 3월 1일자 임용예정으로, 개인사정 등으로 인한 임용 연기가 불가하므로 이점 유의하여 지원 요망
- 교육 및 연구 경력에 따라 조교수, 부교수로 계약 임용하며 교수는 정년 또는 기간을 정하여 계약 임용함
- 사립학교 교수 임용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
- 박사학위 소지자(지원서 마감일 현재 박사학위 취득예정자는 지원 자격이 없음)디자인테크놀로지학과는 석사학위 소지자도 지원 가능(단, 석사학위 취득예정자는 제외)
- 최근 5년 이내 발행된 연구실적 3건 이상 보유한 자
- JCR 및 IF는 논문 최종 발행년도 직전년도에 공시된 수치를 적용. 2020년 발행논문이면, 2019년에 공시된 2018년 IF를 적용
- 해외 거주 지원자가 2차 심사 대상이 될 경우 화상 면접이 가능하며, 최종면접 대상이 될 경우 항공료 일부를 지원함
- 본교에서는 신규 전임 교원에게 특별연구비를 지급하며, 성과연봉제를 적용함
- ‘인공지능 전분야 또는 소프트웨어 전분야’는 지원자의 전공 및 연구실적에 따라 컴퓨터공학과 또는 인공지능공학과로 임용될 수 있음
온라인 접수 및 제출서류
접수기간 : 2021년 9월 28일(화) 18 : 00∼ 10월 12일(화) 15:00 까지 [한국시각 기준]
- 2개 이상의 모집분야에 중복지원한 경우에는 모든 분야의 접수를 무효로 함
- 해당사항을 모두 빠짐없이 정확하게 입력하여야 함. 허위·착오·누락 등으로 심사에 영향을 미친 경우 평가에서 제외되거나 임용이 취소될 수 있음
- 마감 시간까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‘입력항목’ 과 ‘제출서류’ 를 업로드 한 후에 최종 제출을 하지 않아 지원서 제출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지원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 함
접수방법
-
1단계
인하대학교 홈페이지
(www.inha.ac.kr) -
2단계
2022-1 교수초빙
입력항목
- 교원임용지원서
- 인적사항, 학력, 경력 등
- 연구실적
- 최근 5년 이내(2016년 10월 1일 ∼ 2021년 9월 30일) 발행된 주요 연구실적 3건 이상 제출 (게재예정 업적 제외)
- 지원자가 제출하는 전체 연구실적 중 ‘평가 대상 실적’은 10개 이하로 지원자가 ‘선택’하여 제출
- 최근 5년 이내 발행된 연구실적이 3건이 안되는 경우 지원 불가
- 권(Volume)과 페이지가 확인되지 않는 available online, online accepted, DOI, on press, in press, Epub ahead of print 등은 인정되지 않음.
- online 논문(인쇄물로 출판되지 않고, Web에만 출판되는 논문)은 권(Volume)과 게재일자(Publication Date)가 명시되어야 함
- 연구업적 불인정 항목 : CS(Computer Science) 분야 외 국내외 학술대회 발표논문(proceedings), 대학논문집, 1·2종 도서, 교재, 일반저서, 연구보고서, 편저서 등
- 대표연구실적목록
- 대표연구실적은 온라인 접수 시 입력한 「연구실적목록」 상의 연구실적 중 최근 5년 이내 (2016년 10월 1일 ∼ 2021년 9월 30일) 발행된 업적에서 대표연구실적 2건을 선택해야 하며, 그에 대한 개요를 작성해야 함
★ 논문, 특허, 저역서, 발표/전시 항목 중 선택 가능(단, 인문 및 예능계열은 특허 선택 불가, 사회 및 의학 계열은 발표/전시 선택 불가)
★ 박사학위논문(최근 5년 이내)도 대표연구실적으로 선택 가능
★ 대표연구실적으로「논문」을 선택할 경우,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(corresponding author)로서 참여한 논문에 한함
★ 위의 사항이 논문에 명시되어 있지 않거나 증빙이 없는 경우는 대표연구실적으로 불인정함 - 자기소개서
- 온라인 접수에 접속 후 순서에 따라 작성 후 저장
온라인 접수 프로그램에 업로드 할 제출(증빙) 서류
★ 모든 서류는 온라인에 PDF 파일로 업로드(원본 서류는 추후 최종합격자만 제출)
- 연구 및 강의계획서 (업로드 파일명 : 연구 및 강의계획서_홍길동)
- 양식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업로드 양식 다운로드
- 대표연구실적 증빙물 (업로드 파일명 : 대표연구실적 1 / 대표연구실적 2)대표연구실적 증빙물 업로드 파일명에는 성명 기재하지 말 것
- 연구실적 증빙물은 질적 수준 심사용이므로 전체 내용이 나타나야 하고, 증빙물에 나타난 저자명(본인 포함 전체) 및 소속기관(본인 포함 전체)을 반드시 각 페이지마다 마스킹 처리한 후 PDF로 저장 후 업로드해야 함
★ 제2외국어로 된 대표연구실적 증빙물은 본인 서명의 번역문을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 (영어는 번역문 불필요)
- 연구실적 증빙물은 질적 수준 심사용이므로 전체 내용이 나타나야 하고, 증빙물에 나타난 저자명(본인 포함 전체) 및 소속기관(본인 포함 전체)을 반드시 각 페이지마다 마스킹 처리한 후 PDF로 저장 후 업로드해야 함
- 연구실적 증빙물 사본 (업로드 파일명 : 연구업적사본_홍길동)
- 온라인 접수시 작성한「연구실적목록」중 최근 5년 이내(2016년 10월 1일 ∼ 2021년 9월 30일) 발행된 업적의 연구실적 증빙물 사본(대표연구실적도 포함하며 온라인 입력 순서대로 정렬하여 파일 업로드)
- 학술지논문 : 표지, 초록부분 (학술지명, 발행년월, 권호, 저자명 페이지가 표기된 부분) 온라인 출판의 경우 초록 부분(학술지명, 발행년월, 권호, 저자명, 페이지가 표기된 부분)을 pdf 파일로 제출
- 저서 : 표지, 목차, 머리말, 본문의 일부(처음 3 ~ 4 페이지), 판권(발행년월, 개정여부, 저자명 포함), chapter저술인 경우 chapter 저자를 증명할 수 있는 부분 포함
- 특허 : 특허등록증 사본 (출원은 불인정)
기술이전료 취득 사실이 있는 경우 관련 증빙 제출★ 저자명(발명자명) 및 게재일(출판일)이 명시된 부분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, 없을 경우 불인정
★ 제출시 「연구실적목록」 상의 순서대로 증빙물에 번호 기재 후 정렬하여 제출
- 온라인 접수시 작성한「연구실적목록」중 최근 5년 이내(2016년 10월 1일 ∼ 2021년 9월 30일) 발행된 업적의 연구실적 증빙물 사본(대표연구실적도 포함하며 온라인 입력 순서대로 정렬하여 파일 업로드)
- 국제논문 피인용횟수 캡쳐본 캡쳐본 제출 방법 자기인용 제외 피인용 실적이 있는 경우 제출
- 학력(졸업) 및 성적(학사·석사·박사) (업로드 파일명 : 학력 및 성적증명서_홍길동)
- 외국 대학에서 학위를 취득한 자 : 학위기 사본(영어가 아닌 경우 번역본 첨부)
- 성적증명서가 없는 대학(원)일 경우 외국박사학위 신고필증 등 실제 수학기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반드시 제출외국 박사학위 신고필증 : 입학일, 체류기간, 수업방법(full-time 여부 등) 명기
- 경력증명서(기타 증빙서류) (업로드 파일명 : 경력증명서_홍길동)
- 경력(재직)증명서는 임용 후 경력 산정의 산출근거가 되므로 빠짐없이 제출
- 모든 경력(재직)증명서에는 근무부서, 담당업무, 근무기간, 정규직 여부, 상근 여부(명시 안된 경우는 원천징수영수증 등 급여자료 추가제출) 등 가능한 모든 사항을 명시하여야 함)
★ 계약서, OFFER, 연구과제 참여확인서 불인정 - 외국어로 된 경력증명서는 국문 번역본(본인서명 명기)을 첨부하여야 함(영어 제외)
- 강사 및 비전임교원(겸임/초빙 등)의 경우 학기 별 수업 시수가 표기된 증명서 제출
- 경력은 강의경력과 관계없는 일반 파트타임, 대외활동(학회 임원 등)은 입력 불가
2인 이상 해당 분야 전문가의 추천서
- 추천서의 경우, 1차심사 합격자에 한하여 향후 제출(제출 일자 : 2021. 10. 29. ~ 11. 02. 예정)하는 서류이나 1차 합격자발표 후 2차 심사까지 기간이 짧으므로 여유있게 사전에 준비하시기 바람
- 추천서에 반드시 서명 혹은 날인이 있고, 추천일자가 기재된 경우에만 접수 가능
- 접수방법 : 추천자가 밀봉 후 봉투 겉면에 서명한 추천서를 추천자 혹은 지원자가 접수처에 제출
또는 추천자가 접수처 대표메일(newfaculty@inha.ac.kr)로 송신 - 별도의 양식은 없으며, 추천자가 대표메일에 송신할 경우에도 추천서 작성 및 서명한 후 스캔하여 파일로 송부하여야 함
- 추천서 제출 관련은 1차 합격자 발표 시 별도 안내 예정
온라인 접수시 유의사항
- 최근 5년 이내 발행된 업적이 3건 미만의 경우, 지원자격이 없음
- 대표연구실적은 반드시 온라인 접수시 입력한 「연구실적목록」 중 최근 5년 이내(2016년 10월 1일 ∼ 2021년 9월 30일) 발행된 업적으로 2건을 지정하여야 함
- 최근 5년 이내 발간된 박사학위논문도 「연구실적목록」에 입력가능 함. 단, 동일 내용을 공인학술지 등에 게재한 경우 중복하여 인정받을 수 없음
- 연구실적은 2016년 10월 1일 ∼ 2021년 9월 30일 사이에 발행된 연구실적에 한하여 인정하며, 2021년 9월 30일 이전에 2021년 10월 1일 이후로 미리 인쇄되어 출판된 업적은 해당 없음
- 게재예정업적은 불인정함
- 온라인으로 출판된 학술지의 경우 발행년월, 권호, 페이지 번호가 표기된 것만 인정
- 연구업적 심사는 인터넷 접수시 입력한 「연구실적」중 최근 5년 이내(2016년 10월 1일 ∼ 2021년 9월 30일) 발행된 업적에 한하여 인정
전형일정 및 심사기준
- 1차 합격자 발표 : 2021년 10월 29일(금) 예정(e-mail 및 sms)
- 2차 심사(공개발표 및 심층면접) : 2021년 11월 둘째 주
- 자세한 일정은 1차 합격자 발표 후 학과에서 개별 안내
- 2차 합격자 발표 : 2021년 11월 16일(화) 예정(e-mail 및 sms)
- 3차 심사(최종면접) : 2021년 11월 넷째 주 예정
- 자세한 일정은 2차 합격자 발표 후 개별 안내
- 심사기준
- 1차 : 서류심사(연구실적, 전공 적합성 및 우수성) 등
- 2차 : 공개발표 및 심층면접(지원자의 전문분야경력, 연구 및 강의계획 등)
- 3차 : 지원자의 품성 및 교육자로서의 자질, 본교에 대한 관심 및 기여도 등
지원자 유의사항
- 연구실적이 우수한 신임교원의 경우, 특별 우대 가능
- 허위입력, 착오입력, 서류 미비 등으로 인한 지원상의 불이익에 대하여는 본인이 책임을 지며, 입력사항을 조회한 결과 허위로 판명될 경우 임용이 취소됨
- 모든 입력사항은 온라인 접수기간 중 재접속하여 수정이 가능하며, 접수기간(2021년 10월 12일 오후 3시, 한국시각 기준) 종료 후에는 수정이 불가능함
- 심사 결과(1차, 2차, 최종)는 e-mail로 통보함
- 초빙분야에 적격자가 없을 경우 또는 「교육공무원임용령」 제4조의3(대학교원의 신규채용)에 의거하여 채용하지 않을 수도 있음
- 모든 분야(정년, 교중, 연중, 산중, 임상)에 복수지원 불가능
문의처
- 주소
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인하로 100 인하대학교
교무처 교원인사팀 (본관 142호)
우편번호 22212 - Postal Address
Inha University 100 Inha-ro, Michuhol-Gu
Office of Academic Human Resources (University Main Building #142)
Incheon, 22212, KOREA - 전화번호 : 032-860-7051,7052
- e-mail : newfaculty@inha.ac.kr